요리를 할 때 알아 두면 좋은 조리용어

By englishfactory 2023년 04월 30일 No Comments 2 Min Read

사람이 태어나고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3가지가 있습니다. 그 3가지는 옷,음식,집 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의식주’라고 부릅니다.

필수적인 의식주 중 ‘식’을 담당하여 만드시는 분을 ‘요리사’라고 부릅니다.

요리사가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조리’라고 합니다.

음식에 다양한 조리방법이 없다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요리사는 다양한 조리방법을 서로 어떻게 부르기로 약속했는지,

그와 관련된 용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Carving
음식을 조각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치킨,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정교하게 자르는 기술이며, 크리스마스 때는 터키를 카빙하는 것이 전통입니다. 예를 들어, “I practiced carving the turkey before Christmas dinner.”

2) Chopping
음식을 잘게 썰어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야채, 고기, 양파 등을 잘게 다져서 요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I chopped the onions and garlic before adding them to the pan.”

3) Grating
음식을 갈아서 작은 입자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치즈, 당근, 양파 등을 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I grated some cheese to sprinkle on top of the pizza.”

4) Mashing
: 음식을 으깨서 부드럽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감자, 고구마, 과일 등을 으깨서 만든 퓨레가 대표적입니다. 예를 들어, “I mashed the bananas to make banana bread.”

5) Peeling
음식의 껍질을 벗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과일, 채소, 계란 등을 껍질을 벗겨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I peeled the apples before slicing them for the pie.”

6) Roasting
음식을 오븐이나 그릴 등에서 구워서 조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치킨, 소고기, 돼지고기, 채소 등을 구울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I roasted the chicken for an hour at 350 degrees.”

7) Sauteing
작은 양의 기름을 팬에서 데워서 음식을 볶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채소, 고기, 해산물 등을 볶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I sautéed the mushrooms with garlic and butter for a few minutes.”

편집/발행자 윤병희

Source: 위키피디아 사전, 뾰족한스피킹(잉글리시팩토리)

Leave a Reply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