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할 때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

By englishfactory 2023년 09월 04일 No Comments 1 Min Read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요즘은 온라인으로 쇼핑을 많이 해서 밖에서 점원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지만 그래도 필요한 물건을 어디선가는 직접 사야 할 일이 생기지요.


이번 시간은 쇼핑할 때 자주 쓰는 표현을 몇 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표현을 잘 알아두어서 점원과 이야기 할 때 자신있게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지요?

1. “I will buy it later.”
: 물건을 살펴보는 중에 점원이 권유할 때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는 표현입니다. ‘나중에 사겠습니다’ 라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2. “I will go to the department store.”
: 백화점에 갈 것이라는 의미로 department store앞에 the를 빠뜨리는 경우를 신경써 주어야 합니다.

3. “I will go window shopping.”
: 눈으로만 하는 쇼핑이라고 eye-shopping 이라는 잘못된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 정확한 표현은 window shopping 입니다.

4. “I will shop online.”
: I will shopping online이라고 잘못 사용하기도 하는데 조동사 will을 사용할 경우는 동사원형인 shop을 붙여야 합니다. 진행형 표현을 하고 싶다면 I am going to shop online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5. “I will buy this clothing.”
: 실수하기 쉬운 표현으로 옷을 지칭하는 단어인 ‘clothes’를 바로 사용했을 경우입니다. I will buy this clothes 라고 하는 표현은 잘못된 표현입니다.

6. “I will try this clothing on.”
: 위와 같은 표현으로 clothes를 clothing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7. “I will pay in cash.”
: 현금으로 지불한다는 표현을 I will pay with cash로 사용하는데 with가 아닌 in을 사용하는 표현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8. “I will return this item.”
: 상품을 반품하여야 할 때 사용하는 단어를 goods로 많이 알고 있지만 반품 시에는 item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9. “I will exchange these shoes.”
: 신발 교환을 원할 때 “I will exchange this shoes.”는 잘못된 표현입니다. 신발은 짝이 있으므로 복수형태인 these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10. “I will buy this at a discount.”
: ‘할인해서 사겠습니다’ 라는 의미로 I will buy this on discount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전치사 ‘on’ 보다는 ‘at a’ 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Source: 뾰족한스피킹(잉글리시팩토리)

편집/발행자 윤병희

Leave a Reply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